증강 세계 엑스포에서 반도체 설계자 퀄컴 Inc(나스닥):QCOM ↑79.67 1.23%)은 퀄컴의 XR 가상 및 증강현실 플랫폼을 사용하기 위해 전 세계 15개 통신사와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스마트폰 오리지널 장비 제조업체에 가젯을 위한 중앙 및 그래픽 처리 장치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퀄컴도 스냅드래곤 XR과 스냅드래곤 XR2 플랫폼을 통해 확장 리얼리티 아레나(XR)에 발을 디뎠습니다. XR은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이 혼합된 것으로, 퀄컴이 엑스포에서 브리핑하는 것은 주변 헤드셋과 스마트 글라스 시장의 현주소에 대한 탁월한 기준점을 제공합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XR 플랫폼 캐리어 파트너십 발표 - 5G 롤아웃이 기술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

퀄컴의 Snapdragon XR 및 XR2 프로세서는 가상 현실 헤드셋에서 실행되도록 설계되어 주변 장치가 운영 과정 중에 온보드 처리 능력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 리소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XR 칩은 Qualcomm의 Kryo 코어, Hexagon 디지털 신호 처리 및 Adreno 그래픽 처리 마이크로아키텍처를 갖추고 있습니다.

 

Seagate는 5G 레이스가 시작되면 eXtended Reality 플랫폼을 통해 연결된 사용자가 스트리밍 및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대기 시간이 짧고 처리량이 높은 5G 연결을 사용할 수 있는 통신사와 초기 파트너십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퀄컴은 오늘 행사에서 "당분간 독립형 헤드셋은 스마트폰에 무선으로 연결된 가젯을 통해 5G를 무선으로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용으로 5G 연결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앞으로 출시되기까지 최소 5년 이상 남았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퀄컴은 네트워크 통신사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하는 것 외에도 XR 프로세서 라인업이 사용되는 헤드셋을 생산하는 회사인 'XR 여러 뷰어 제조업체'가 자사의 제품이 퀄컴의 최신 Snapdragon SoCs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과 호환되도록 하기 위해 인증 절차를 거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ASUS, OnePlus, OPPO 및 소수의 다른 회사는 스마트폰에서 XR 지원 시청자와의 호환성을 약속했으며 현재 Panasonic, Pico 및 Shadow Creator는 시청자의 인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Qualcomm은 또한 XR 플랫폼에 투자하고 활용할 수 있는 캐리어 및 기타 기업의 비즈니스 사례를 구축하기 위해 리서치 회사 CCS 통찰력 데이터를 인용했습니다. 회사는 2023년 증강현실 기기의 설치 기반이 2020년보다 10배 증가해 1140만대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는 CCS가 2023년 말 전 세계 5G 연결에 대해 추산한 수치의 일부에 지나지 않을 것이며, CCS는 이를 2023년 말까지 31억 개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Snapdragon XR2 5G 칩셋은 전용 컴퓨터 비전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으며 동시 카메라 7대의 입력을 지원하고 초당 60프레임과 3K의 해상도로 8K 비디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NVIDIA (나스닥:NVDA ↓355.02 -1.67%)에서 개발한 기술을 통해 짧은 지연 시간 5G 연결로 렌더링 확대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CCS 리서치의 추산에 따르면 2023년 말까지 전 세계 가상현실 기기 출하량은 5천4백만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독립형 기기는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의 사용뿐만 아니라, 기업의 기기 사용 사례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교육 및 인력 교육 등의 분야가 가장 강력한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퀄컴은 6가지 자유 헤드트랙팅 성능, 뷰어 및 스마트폰의 광자 대기 시간 이동, 두 가지 영역 간의 전반적인 호환성을 평가하는 두 가지 XR 인증을 기업에 제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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